[교직]2021학년도 제1학기 학교현장실습생 실습학교 배정현황 및 간접실습 이수 안내
1. 관련: 사범대학 행정실-335(2021.03.18., 총장 내부결재)
2. 2021학년도 제1학기 학교현장실습 실습학교 배정현황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단과대학 및 교육대학원
행정실에서는 해당 학과(전공)별로 회람하여 대상자들이 아래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주시고,
간접실습 이수대상자는 기한 내 이수증을 학과별로 수합하여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가. 실습학교, 실습기간 및 표시과목 확인
1) [종합정보시스템→수업업무→교직업무→학교현장실습출석원]에서 실습학교 및 기간 확인 가능
※ 학교현장실습출석원을 출력하여 유고출석확인서로 활용(수강과목별 담당교수께 제출)
2) 배정완료된 실습학교의 변경 및 취소 불가
3) 실습기간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교육부 안내 사항에 따라 4주 또는 2주(직접실습2주+간접실습
2주)로 운영하며, 실습학교의 사정에 따라 상이하므로 실습기간은 학교현장실습출석원에서 확인
※ 실습기간은 실습학교에서 변경시 학교현장실습출석원에 실시간으로 반영함(실습 전 반드시 재확인)
4) 엑셀파일 내 실습과목 및 실습 상세 사항을 반드시 확인
나. 간접실습(온라인 강좌) 이수 안내
1) 이수대상: 직접실습 2주 실시자
2) 이수방법: 교육부에서 안내한 중앙교육연수원의 온라인 콘텐츠를 30차시 이상(2개 강좌 이상, 1차시를
0.5시간으로 인정) 이수 후 이수증을 발급받아 2021. 6. 3.(목)까지 소속학과별로 수합하여 사범대학
행정실로 제출
다. 기타 안내사항
1) 교육실습일지 및 명찰은 2021. 3. 26.(금)부터 학과사무실로 전달할 예정이며, 실습일지는 실습종료 후
개인별 보관(실습 일지 수령이 불가능한 경우 붙임파일 서식 활용)
실습일정이 이른 학생들이 있어 실습일정보다 이른 배부가 진행되오니 분실하지 않도록 유의바랍니다.
(이름이 기재된 명찰내지는 1개를 사용하시면 되나, 여유 수량이 제작되어 함께 드립니다.)
2) 학적변동(휴학 등)이 발생할 경우, 사범대학 행정실(053-850-5126~7)로 연락
3) 행정실에서는 실습학교 배정현황을 개별통보해 주시고 개인정보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학교현장실습 일지(일반용) 1부